기업소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실적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Biotech Company

CEO 인사말

회장 김영배

안녕하십니까,
㈜듀켐바이오 회장 김영배 입니다.

㈜듀켐바이오를 설립하면서 본격적으로 방사성의약품 산업에 종사한 지 10년이 지난 현재, ㈜듀켐바이오는 글로벌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1위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설립 당시 가장 후발주자였던 ㈜듀켐바이오는 모든 도전이 처음인 방사성의약품이라는 신규시장에서 신약개발과 해외사업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한 결과, FDG(암진단) 단일품목 위주의 경쟁사와는 달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신약 파이프라인의 보유 및 개발과 해외수출 경험 등 도전의 결실을 맺어 나가고 있습니다.

약 50여년 전 제약회사를 창업하였던 저는 성공적인 기업운영과 오랜 기간 제약산업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듀켐바이오를 창업하게 되었고, 일반의약품과 차이가 많은 방사성의약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대응한다면, 향후 방사성의약품 시장의 확대와 함께 세계시장을 무대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의 본질에 더해서 새로운 방사성의약품 산업의 특징을 알게 되면서, 저는 ㈜듀켐바이오의 10년 로드맵을 만들었고, 처음 국내 제약회사를 창업할 당시의 초심이었던, 창조, 개척, 전진의 도전정신으로 마일스톤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근 ㈜듀켐바이오는 필리핀 진출에 대한 기대이상의 성과와 치료용 방사성의약품 신약의 국내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시장 5개국 대상으로 본격적인 진출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비와 신약개발 투자에 전념해온 바이오 기업으로서, ㈜듀켐바이오는 이제 투자에 대한 결실을 얻는 시기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방사성의약품의 특성에 맞추어 제조기술 기반의 신약개발과 국내외 사업을 동시에 수행해온 ㈜듀켐바이오는, 국내 결실을 기반으로 보다 높은 곳을 향해 창조, 개척, 전진이라는 도전정신으로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김영배

대표이사 김종우

안녕하십니까,
(주)듀켐바이오 대표이사 김종우 입니다.

먼저, (주)듀켐바이오를 믿고 지금까지 함께해 온
임직원분들과 주주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방사성의약품 산업은 “이미 많은 신약 후보물질이 존재하는, 그리고 동시에 제조기술이 신약의 상업화를 결정짓고, 제조설비와 기술 업그레이드가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치는 등” 일반의약품과는 상당히 다른 특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약효에 대한 반감기(110분)로 인하여 신약개발 초기에 높은 수율과 안정적인 제조가 가능한 “제조기술의 확보”가 성공적인 신약 사업화의 핵심이라는 점은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처음 등장한 국내 방사성의약품 산업은 FDG라는 암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한 품목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아직은 규모면에서 작은 초기산업 형태를 나타내고 있지만, 방사성의약품만이 가지고 있는 “분자 이미지 진단 및 암세포만을 타겟하는 분자치료”라는 일반의약품보다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ᆞ내외에서 향후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가장 늦은 후발 주자임에도 현재 전 품목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듀켐바이오는 시장규모의 축소로 산업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난 4년여간 지속적인 신약개발 추진 결과,

2019년 총 2개의 First-In-Class 신약 허가 신청을 완료하였고, 2개의 제제변경을 통한 Best-In-Class 의약품 임상 및 허가 신청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신규 품목들은 1개의 치료용 방사성의약품과 3개의 진단용 방사성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허가 이후에는 높은 규모의 매출확대 효과와 해외 수출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4년전 처음 필리핀 시장을 진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주)듀켐바이오는, 앞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배경으로 세계화를 향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설비와 개발을 위한 투자위주의 기업에서, 수익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바이오기업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김종우

부사장 박재기

(주)듀켐바이오 홈페이지를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주)듀켐바이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 곳곳에서 여러분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부사장 박재기

부사장 박재기

Duchembio CI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47 진양빌딩 4층
Tel 02 332 4868 Fax 02 323 3437

Copyright © 2019 Duchembio, Inc. All Rights Reserved